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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존감을 높이는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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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존감을 높이는 5가지 방법

 

 

 

2018년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어린 시절의 가정환경이 자존감에 오랜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특히 최초 6년의 가정환경이 중요한데 성인이 된 지금 우리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을 적용할 수 있을까? 영국 가디언 에서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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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교하지 않기

 

다른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온라인의 다른 사람들과의 비교는

임상 심리학자 린다블레어의 표현에 의해 현실과 판타지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는 대신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태도를 가져보자. 자존감을 높이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정말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지켜나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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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실 직시

 

글래스고 대학의 심리학 교수 크리스 윌리엄스는 현실을 외면하는 것은

절대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없다고 강조한다.

자기만의 세계를 만들어 숨어 지내는 것은 잠깐은 편할지 모르겠으나 장기적으로 역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

문제를 직시하는 것이 변화의 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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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단기적인 목표의 설정

 

꿈은 크게 갖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터무니없이 원대한 계획이나 꿈은 실패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계속되는 실패는 어떠한 사람의 자신감도 상실시키기 마련,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워 성취감을 높이며

자부심과 자존감을 높여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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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긍정적인 생각

 

 

부정적인 믿음에 도전하는 것이야말로 건강한 자존감을 갖기 위한 첫 번째 발걸음이라 할 수 있다.

자신에 대한 비판적인 생각이 앞선다면 그것들을 나열해보자 그리고 반박할 수 있는 증거들을

써 내려간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긍정적인 사고는 자존감을 키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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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규칙적인 운동

 

자존감이 낮을 때 우리는 몸에 소홀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술을 마신다거나 약물에 의존하는 대신 운동을 하는 쪽으로 습관을 들여보자

운동과 자존감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행복을 느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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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자존감 #자존감높이는법 #나를아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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