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활의지혜 > 청소·빨래

빨래를 빨리 말리는 법/ 빨래 빠른 건조 법 (1)

조회 : 21,225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앗! 내일 당장 입어야하는 옷이 아직 방한 구석에 쳐박혀 있거나 빨래통에 있다구요?
꿉꿉한 날씨에 당장 빨아도 마를 지 의심되는 상황~~

옷을 빨리 말릴 수 있는 Tip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장마철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어요~!!

 
undefined



1. 옷 빨리 말리는 법 : 신문지 / 선풍기 이용

- 빨래 밑에 신문지를 깔아 놓거나 (제습제 역할) 선풍기 틀어 놓으면 습도가 낮아져 빨리 마릅니다. 옷장 속 옷걸이 사이사이에 신문지 끼워 놔도 도움이 됩니다.



2. 옷 빨리 말리는 법 : 빨래의 간격 

- 빨래 사이에는 5Cm이상 간격을 두고, 긴 옷,짧은 옷,두꺼운 옷.. 등 번갈아 너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의 앞뒤가 비대칭이 되도록 한쪽은 길고 다른 한쪽은 짧게 널어야 공기가 닿는 면이 많아져 빨리 말라요. 티셔츠나 스커트는 앞뒤가 붙지 않도록 옷걸이를 둥글게 널고 소재가 두툼한 바지나 청바지는 빨래집게나 하의용 옷걸이로 바지의 허리 부분을 벌려 통풍이 잘 되도록 해줍니다.
 
 

3. 옷 빨리 말리는 법 : 통풍이 잘되는 곳에 말린다 

- 집에서 가장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찾습니다. 베란다는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 옷이 뻣뻣하게 굿어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요, 빨래 아래쪽이나 숯이나 신문지, 제습제 등을 놓아두거나 선풍기를 틀어 놓으면 습도가 낮아져 빠른시간 내에 보송보송하게 옷을 빨리 말릴수 있습니다. 섬유 속 눅눅한 냄새와 세균, 찌드때를 없애주는 성분이 들어가는 실내 건조용 세제를 사용하는것도 방법이에요.   빨래 빨리 말리는법




4. 옷 빨리 말리는 법 : 다림질 후 말리기

- 소매나 칼라, 앞섶 등 천이 겹쳐 잘 마르지 않는 부분을 다림질한 후 말리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구김이 생기지 않아 옷의 변형이 없으면서 살균 효과까지 있다고 하네요.  빨래 빨리 말리는법

 

5. 옷 빨리 말리는 법 : 탈수 전 따뜻한 물 붓기. 

탈수 직전에 따뜻한 물을 조금 부으면 빨래 온도가 높아지면서 수분이 증발해 빨리 마릅니다. 이 때 따뜻한 물이 닿으면 옷이 줄어드는 울, 모 소재나 니트류는 꼭 피해주세요. 빨래의 양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한데 물의 양이 빨래의 30% 정도가 되도록 해줍니다. 탈수한 빨래는 옆으로 넓게 잡고 털어야 빨래 전체에 힘이 전달되어 물기가 제거되면서 구김도 없어집니다. 
 

3 1
태그 빨래,세탁,빨래 빨리 말리는 법, 빠른 건조법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쓰기
 
글쓰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11월 19일 [화]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