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경북전문대학교, 거듭되는 취업난 속의 피어나는 불꽃 전문사관양성과

국제뉴스 | 2019.10.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전문대학교, 전문 부사관 양성기관으로써 입지 확고히 다져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최재혁 총장)는 '육군 가산 복무 지원금'을 받는 선발시험(구, 군 장학생)에서 3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전문 부사관 양성기관으로써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지난 27일 육군본부가 발표한 '2019년 군 가산 복무 지원금을 받는 부사관'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경북전문대학교는 총 39명이 합격하였으며, 전문사관양성과 2학년 34명 (남 29명, 여 5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병과별로는 일반 보병 24명, 전차 승무 6명, 전차 정비 1명, 야전포병 2명, 로켓 포병 1명, 장비 운영 1명, 수송 1명, 방공무기 2명, 전투공병 1명 등 다양한 병과에서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합격생들은 유형에 따라 2학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고, 졸업 후 부사관 임관을 보장받게 되어 병역이행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송준화 교수(전문사관양성과 학과장)는 "해가 거듭할수록 청년 취업난의 경쟁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높은 합격률 덕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교수와 학생 간의 현장 실무 중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 전문사관양성과는 지난 2006년 학과 개설 이후 부사관 임관에 대한 전국 최고 수준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육군 부사관 학군단(RNTC)'운영을 통해 우수 군 전문 인력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10월 21일 [월]

[출석부]
아리따움 3천원권
[포인트경매]
홍콩반점 탕수육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