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관광공사 부산 MICE 기업육성 R&D 연구용역 공모

김옥빈 기자 | 2019.09.11 | 신고 신고
조회 : 25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업의 경쟁력과 차별성 도모해 '부산형 MICE 산업' 육성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부산 MICE 강소기업 육성사업 동반선장분야의 일환인 '4차 산업형 부산 MICE 기업육성 R&D 연구용역 공모'를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상시접수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 R&D 공모사업 포스터

이번 공모는 부산 MICE 기업이 경쟁력과 차별성을 가진 부산형 MICE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되며, MICE 분야의 학문적 연구가 아닌, 현실적 이슈를 개발해 정책 제안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굴뚝 없는 황금산업'으로 알려진 MICE산업은 전시컨벤션, 숙박,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과 밀접하게 연계돼 있다.


경제파급효과가 높은 MICE 행사 참가자와 내수 시장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으로, 도시 간 유치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경쟁 환경과 IT, ICT 등의 기술접목으로 다양한 환경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시민 및 관련 연구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정책 제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공사는 공모를 통해 당선된 3건의 연구과제에 대해 최소 400만원에서 최대 600만원까지 연구비를 지원한다.


공사 관계자는 "부산 MICE 산업의 미래를 고민하고,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MICE 산업의 성장 동력인 MICE 업체의 영세성을 탈피해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월 '4차 산업형 부산 MICE 강소기업 육성계획'을 발표하고, 향후 5년간 총 35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9월 23일 [월]

[출석부]
GS25 2천원권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T-rex 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