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인천시, 공원일몰제 대응 최우수 지자체 선정

국제뉴스 | 2019.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인천시청 전경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광역시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지자체별 공원일몰제 대응실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는 내년 7월이면 공원일몰제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에 대한 대응계획을 올해 8월 발표한데 이어 지자체별 공원집행률, 공원조성계획률, 예산투입률, 공원별 계획수립수준, 난개발 가능성 등을 고려해 장기미집행공원 대응실적을 종합평가결과 1위 인천,  2위 대전,  3위 제주 순임을 발표했다.


인천시는 지난 1999년 헌번재판소의 판결에 따른 '장기미집행 지정부지 일몰제'로, 인천지역 공원 중 인천시 공원면적의 약 17%인 52개소 7.23㎢가 2020년 7월 자동실효 대상으로, 이를 목표로 장기미집행공원시설에 대한 보상 및 조성계획을 구체적으로 마련했으며, 전국적으로 해묵은 과제인 '장기미집행 부지' 문제를 다른 어떤 지역보다 선제적으로 해결할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현재까지 인천시는 해당 현안을 주제로 한 전문가 토론회와 민관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이해충돌의 최소화를 위했 최선을 노력을 다했다.


김천기 공원조성과장은 "이번 국토부 발표는 이에 대한 그동안 인천광역시 공무원들과 시민들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 장기미집행공원이 문제없이 도시공원으로 조성되어 시민들이 삶과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인천시는 앞으로도 인천을 살고 싶은 친환경 청정도시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과 정책들을 확대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핸섬 타이거즈' 차은우, 경기도 교육청 ATP와 경기에...
[헤럴드POP=전하나 기자]SBS '핸섬타이거즈' 방송캡쳐차은우가 첫 리그 경기에서 첫 득점을 획득했다.21일 ...
“원인불명 폐렴환자 3명” 수원 ...
경기 수원시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응급의료센터로 원인불...
대전 첫 코로나19 확진자 20대女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전자현미경 ...
[TF사진관] 이젠 봄인가?…알록달...
걸그룹 트와이스(위)와 블랙핑크가 21일 오후 해외 일정 참석차 ...
'나혼산' 기안84 "전 집 재개발로 ...
MBC='나 혼자 산다' 캡쳐[헤럴드POP=서유나 기자]기안84가 이사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2월 22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