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코 맥주페스티벌 시즌2, 흥행대박

정근호 기자 | 2019.09.11 | 신고 신고
조회 : 55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지난 9일~10일 2회에 걸쳐 지역화폐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 시즌2를 신탄진역 앞 새시장상가거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 신탄진은 대전의 외곽이 아니라 주민생활과 지역경제의 새로운 중심지로 바뀔 것이다. 그 밑바탕에 대덕e로움과 대코 맥주페스티벌이 있다"며 "내 삶이 e롭게 바뀌는 새로운 대덕을 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사진=정근호 기자)
   
▲ 지난 9일~10일 2회에 걸쳐 지역화폐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 시즌2를 신탄진역 앞 새시장상가거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맥주페스티벌에서 개그우먼출신 미스트롯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김나희가 열창하고 있다.(사진=정근호 기자)
   
▲ 신탄진역 앞 새시장상가거리에서 열린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 시즌2 행사장을 찾은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페스티벌에 참여한 구민들과 즉석에서 인증샷을 찍으며 축제를 즐기고 있다.(사진=정근호 기자)
   
▲ 신탄진역 앞 새시장상가거리에서 열린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 시즌2 행사장을 찾은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가수 김나희와 함께 대덕e로움 카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정근호 기자)

(대전=국제뉴스) 정근호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9일~10일 지역화폐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 시즌2를 주민·관광객 등 4만 명이 찾은 가운데 신탄진역 앞 새시장상가거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은 지난 7월초 대덕e로움 출시에 맞춰 론칭행사로 중리동 중리행복길에서 개최해 12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 흥행대박을 기록한 바가 있다. 이번 시즌2 행사는 지역별 상인회의 적극적인 행사개최 희망의사를 수용, 추석명절 경제살리기의 일환으로 신탄진과 비래동에서 추석 연휴를 전후해 총 4일간 열리게 됐다.


전국 최대 길이의 우산거리가 행사장을 뒤덮은 가운데 신탄진에서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서는 4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행사장 내 모든 점포는 대덕e로움 카드만을 사용해 음식을 사먹을 수 있었고 신용카드와 현금 결제는 불가능했다. 이에 구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현장발급 창구를 개설해 대덕e로움 사용에 전혀 불편이 없게 운영했다.


또한, 행사 시작부터 끝까지 라디오DJ가 신청곡과 사연을 소개해주는 코너에서는 신청곡이 쇄도했다. 미스트롯 콘서트와 박미경, 구준엽이 출연한 메인 무대 공연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박정현 구청장은"이제 신탄진은 대전의 외곽이 아니라 주민생활과 지역경제의 새로운 중심지로 바뀔 것이며, 그 밑바탕에 대덕e로움과 대코 맥주페스티벌이 있다."면서, "내 삶이 e롭게 바뀌는 새로운 대덕을 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틀간 진행된 행사를 포함해 10일 현재 발행된 대덕e로움은 83억 원에 이르고, 올해 발행 목표액 100억 원 달성이 멀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역화폐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 시즌 2의 두 번째 행사는 오는 20일~21일 비래동에서 열린다. 김현정, 더원, 라붐, VOS 등의 뮤지션 출연해 가을의 길목에서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은 지역화폐 대덕e로움 사용자 확산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9월 23일 [월]

[출석부]
GS25 2천원권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T-rex 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