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양주시, 주민이 직접 필요한 사업 계획·제안·실행지원에 박차!

임병권 기자 | 2019.08.14 | 신고 신고
조회 : 28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조광한 시장>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14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회 위촉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남양주시의 발전과 지역 공동체 형성을 도모하고 시민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마을공동체사업은 주민들이 함께 지역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자발적인 변화를 이끌어내어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종합적 활동으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이 직접 필요한 사업을 계획·제안·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구성된 남양주시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회는 마을공동체사업의 추진에 따른 자문, 평가 및 심의 등을 위해 주민대표, 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 19명이 위촉됐으며, 2019년 제3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신청 공동체에 대해 최종 심의를 진행하고 효율성 높고 시민에게 수혜가 높은 사업을 선정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최근 남양주에서 추진하는 사업들이 성과를 내고 있으나 행정 주도로는 한계가 있으며 결국에는 지역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자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주민 공동체의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므로 오늘 위촉된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 여러분이 주축이 되어 남양주시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8월 23일 [금]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분
[포인트경매]
미샤 5천원권(온/오프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