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허성무 창원시장, 12~13일 방북

황재윤 기자 | 2019.02.11 | 신고 신고
조회 : 69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창원시)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허성무 창원시장이 오는 12~13일 1박 2일 일정으로 북한을 방문한다


11일 창원시에 따르면 허 시장의 이번 방북은 금강산 일원에서 열리는 '남북공동선언 이행을 위한 2019 새해맞이 연대모임'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열리는 민간 차원의 남북교류로 남측에서는 260여 명이 방북한다.


참석자들은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청 관계자, 7대 종단 수장, 금강산 개성공단 기업관계자와 노동농민여성교육문화예술청년학생 등 각계 대표들이다.


허 시장은 이번 방북에서 오는 4월 개최되는 평양국제마라톤대회 참가와 관련 사항을 북측과 직접 협의한다.


앞서 북측은 전국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창원시를 마라톤 교류 파트너로 초청했다.


창원시는 이번 협의에서 마라톤에 참여할 방북단 규모를 확정하고, 향후 창원시 남북교류사업의 연결고리가 될 '카운터파트'도 확인할 예정이다.


창원시는 지난해 12월 10일 615공동선언실천경남본부, 창원통일마라톤대회조직위와 스포츠를 통한 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남북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허 시장은 "최근 지자체와 기업, 민간단체 등에서 자율적으로 남북교류에 앞장서고 있다"며 "창원시는 스포츠를 통한 남북교류에 앞장서고, 이를 계기로 남북경제협력을 주도하고, 궁극적으로는 남북평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확인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4월 25일 [목]

[출석부]
던킨도너츠 플랫브레드
[포인트경매]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