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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7900만 원 투입→청소행정 홈페이지 구축

안종원 기자 | 2018.11.10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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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동대문구는 "시민참여예산 7900만 원을 투입해 청소행정 전용 민원처리 홈페이지(clean.ddm.go.kr)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특히, 생활불편민원신고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청소 민원으로, 구는 특히 전통시장과 노후주택이 많아 쓰레기 관련 민원이 많은 지역이다.


청소행정 민원처리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들은 지역 내 각종 생활쓰레기 수거, 가로·골목길 청소, 무단투기에 대한 민원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다.


민원 제기 즉시 청소 용역업체로 배정 후 바로 출발하며 처리 완료 후에는 민원인에게 처리 내용에 대한 문자도 자동 발송된다.


기존 민원신고 시스템은 구 홈페이지 등에 주민들이 민원을 올리면 공무원이 접수 후 청소 용역업체로 내용을 전달하고, 청소업체에서 처리 후 공무원에게 통보해 다시 민원인에게 답변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번 청소민원 홈페이지는 청소업체가 실시간으로 접속해 있어 신고사항을 즉시 확인 후 처리할 수 있으며 구는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로 현장대응성과 기동성을 확보해 청소 행정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높인다.


유덕열 구청장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폐기물 배출방법부터 종량제봉투판매소 안내, 쓰레기 수거 요청 등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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