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코파 아메리카] 메시 맹활약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대파 8년 만에 결승

더팩트 | 2015.07.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아르헨티나 결승행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이 1일 열린 파라과이와 2015 코파 아메리카 4강전에서 6-1로 이겼다. / 코파 아메리카 홈페이지
아르헨티나 결승행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이 1일 열린 파라과이와 2015 코파 아메리카 4강전에서 6-1로 이겼다. / 코파 아메리카 홈페이지

아르헨티나 결승행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가 도움 해트트릭을 작성하고 앙헬 디 마리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멀티골을 터뜨린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를 꺾고 8년 만에 코파 아메리카 결승에 올랐다.

아르헨티나는 1일(이하 한국 시각) 칠레 콘셉시온의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데 콘셉시온에서 열린 파라과이와 2015 코파 아메리카 4강전에서 6-1로 크게 이겼다. 전반 마르코스 로호(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골을 시작으로 무려 6골을 몰아치며 파라과이의 바람을 잠재웠다. 아르헨티나는 5일 '개최국' 칠레와 우승 트로피를 놓고 격돌한다. 지난 2007 대회 준우승 이후 8년 만에 우승에 도전한다.

이날 아르헨티나는 메시, 세르히오 아게로(맨체스터 시티), 디 마리아, 하비에르 파스토레(파리 생제르맹) 등을 선발로 내보내며 총력전을 펼쳤다. 파라과이는 로케 산타 크루스(크루스 아술), 넬손 아에도 발데스(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등이 선발로 출격했다.

아르헨티나는 초반부터 파라과이를 압박했다. 전반 15분 공격에 가담한 로호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후 흐름을 탄 아르헨티나는 전반 27분 파스토레가 추가골을 터뜨리며 웃었다. 이후 전반 43분 파라과이의 루카스 바리오스(몽펠리에 HSC)에게 만회골을 허용하며 2-1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들어 아르헨티나는 더 무서운 공격력을 뽐냈다. 디 마리아는 후반 2분과 후반 7분 연속골을 터뜨리며 사실상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이후 아게로가 후반 35분 추가골을 터뜨리며 5-1로 점수차를 벌렸다. 후반 36분 아게로를 대신해 교체 투입된 곤살로 이과인(나폴리)까지 2분 뒤 곧바로 추가골을 터뜨리며 5골 차 여유 있는 승리를 챙겼다.

이날 메시는 골은 없었으나 도움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무서운 감각을 뽐냈다. 공격 축구로 무장한 아르헨티나는 개최국 프리미엄을 안고 있는 칠레를 상대로 1993 대회를 끝으로 멈춰 있는 코파 아메리카 우승을 꿈꾼다.

[더팩트|김광연 기자 fun3503@tf.co.kr]

[인기기사]

· 랜덤 채팅, '낮이밤이' 그녀와 성관계를…'화제의 썰'

· '헤어숍' 직원, 알몸으로 접대 포착! '앞뒤 잘라줄게요'

· [단독] '거구 래퍼' 빅죠, 폐렴 합병증으로 위중

· 설현 '가슴'-초아 '팬티!' AOA 생방송 노출 대결?

· 마약 환각 상태 20대 남성, 여탕 침입 '만지작'

· 곽유화 은퇴…약물에 손대는 선수들, 솜방망이 처벌

· 도핑 양성 곽유화 "한약 아닌 다이어트약 복용"

· 구하라 "제 재테크 실력은...첫 투자 순익 5억!"

· '쓸쓸한 사퇴' 히딩크, '아임 스틸 헝그리'라 말해주오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10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