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한나래 호주오픈 와일드카드 확보…한국 테니스 역대 최다 5명 본선행

서울신문 | 2019.1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나래 연합뉴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한나래
연합뉴스

한 달 뒤 열리는 2020시즌 세계 테니스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에서는 역대 가장 많은 5명의 한국 선수가 코트를 누비게 됐다.

한나래(27·인천시청)가 8일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열린 2020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아시아퍼시픽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 여자단식 결승에서 시미즈 아야노(일본)를 2-0(6-2 6-2)으로 제압해 한국 여자선수로는 12년 4개월 만에 테니스 메이저대회 단식 본선에 진출했다. 2007년 8월 US오픈에서 뛰었던 조윤정(40·은퇴) 이후 처음이다.

현재 태극마크를 달고 있는 그는 2018년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코리아오픈 복식 우승 등의 성적을 냈다. 세계랭킹(182위)이 한국 선수 가운데 가장 높고 국내 랭킹도 1위다.

한나래는 경기 시작부터 3-0으로 먼저 달아나 기선을 잡고 한 게임을 내준 뒤 곧바로 두 게임을 잇달아 따내 5-1로 달아나며 1세트를 챙겼다. 승부처는 2세트. 자신의 첫 서브게임을 브레이크 당해 0-2로 끌려갔지만 이내 6게임을 거푸 따내 전세를 뒤집은 뒤 1시간 9분 만에 생애 첫 메이저 본선 진출의 꿈을 일궈 냈다.

이로써 다음달 열리는 호주오픈에는 여자단식의 한나래를 비롯해 전날 남자복식 플레이오프에서 우승한 남지성(26·세종시청)-송민규(29·KDB산업은행) 조, 세계랭킹으로 자동 출전하는 권순우(88위·CJ)와 긴 부상 공백으로 100위 밖으로 처진 탓에 예선부터 뛰게 될 정현(23·한국체대)까지 모두 5명의 한국 선수가 출전한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0 0
저작권자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시원 측 "일반인 여성과 2월 결혼..지인 통해 만나 ...
[OSEN=김보라 기자] 배우 류시원이 일반인 여성과 재혼한다. 이혼한 지 5년 만에 새 가정을 꾸리게 된 것이...
류시원, 전처와 예비신부의 공통점...
(출처=류시원 SNS)류시원이 또 한 번의 결혼을 앞두고 있다. 류...
배일집, 아이들에게 미안한 마음 ...
▲ 사진: 방송 캡처 배일집의 근황이 공개된 가운...
'실화탐사대', 시각장애 엄마 몰래...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사진=MBC '실화탐사대' 방송화면 캡처)'...
안정훈, 소문난 애처가의 이벤트 ...
(출처=KBS )안정훈이 ‘가세연’ 지지자로 등장해 화제의 인물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월 23일 [목]

[출석부]
빽다방 소세지빵
[포인트경매]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