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포체티노 감독 ''3경기 더 남아...하지만 1년 전보다는...'' (1)

스포탈코리아 | 2019.10.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꺾고 반등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B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즈베즈다에 5-0 대승을 거뒀다. 대회 첫 승을 신고한 토트넘은 승점 4점(1승 1무 1패)을 기록하며 단숨에 조 2위로 올라섰다.

경기 후 UEFA와 인터뷰를 가진 포체티노 감독은 "자신감과 승점 3점을 얻었다는 두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결과였다. 정말 중요했고 매우 기쁘다. 정말 필요할 때 이런 승리를 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 이제 한 단계씩 나아가야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가 보여준 에너지는 훌륭했다. 15분 안에 골을 만든 것이 큰 도움이 됐다. 우리에게 자신감을 줬다. 팬들도 환상적이었다. 지금은 침착해야 한다. 좋은 결과이긴 하지만, 승점 3점에 불과하다"라며 침착한 모습을 보였다.

토트넘은 4경기 만에 승리했다. UCL 무대에선 첫 승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번 시즌 우리는 준비를 다소 늦게 시작했다. 변명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건 침착해야 한다는 점이다. 드라마를 만들면 안 된다. 문제가 있다면 미소를 짓고, 긍정적이 돼야 한다. 다음 경기에 대한 희망을 이어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첫 승을 신고한 토트넘은 조 2위로 올라섰다. 아쉬운 출발이지만, 지난 시즌 초반 3경기(승점 1)와 비교하면 더 낫다고 볼 수 있다. 포체티노 감독도 "우리는 3경기가 더 남았다. 세르비아와 뮌헨에서 매우 힘든 경기가 될 것이다. 올림피아코스와 이곳에서 경기를 해야 한다. 모든 것은 열려있다. 하지만 지난 시즌보다 더 나은 위치에 있다"라고 평가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팬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생각하고, 내가 그들을 사랑한다고 느낄 필요가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팀이다.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가 팀이라는 점을 보여줬고, 과거와 같은 헌신을 보여줬다"라고 하나 된 팀을 강조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0 0
저작권자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11월 13일 [수]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카페라떼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