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IOC 위원으로서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헌신할 것"

박종민 기자 | 2019.07.11 | 신고 신고
조회 : 58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으로서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 제공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으로서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 제공

[한국스포츠경제=박종민 기자] 이기흥(64) 대한체육회 회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으로서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3일 창립 99주년을 맞는 대한체육회는 11일 오후 롯데호텔 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창립 기념식 및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선출 축하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정세균, 김부겸, 박지원, 이동섭, 안상수 국회의원과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김정행 대한체육회 명예회장, 김정길, 박용성 전 대한체육회장, 서상기, 이강두, 최일홍 전 국민생활체육회장 등 역대 대한체육회장을 비롯해 회원종목단체장, 시도체육회 부회장 등 체육인 약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승호 사무총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김진호 스포츠영웅의 조선체육회 창립취지서 낭독, 이기흥 회장의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체육 선구자들의 업적을 기리고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체육유공자 18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대한체육회 모범직원 10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지난 6월 26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134차 IOC 회의에서 신임 IOC위원으로 선출된 이기흥 회장을 향한 축하 행사도 이어졌다. 대한체육회 직원 대표의 축하 꽃다발 전달,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축전 및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축하영상 전달을 비롯해 노태강 차관의 축사, 축하 케이크 커팅식 등이 진행됐다.


이기흥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99년 동안 대한민국을 세계에 자랑할 만한 스포츠 강국으로 이끄는 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체육 가족, 정부 관계자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대한체육회장이자 IOC위원으로서 대한민국 체육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입술을 깨물었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7월 18일 [목]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분
[포인트경매]
KFC 크리스피치킨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