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리브메이트 일반 상식 퀴즈, '페르소나 논 그라타'ㆍ'일조편법' 출제…정답자에 30P 지급

비즈엔터 | 2019.1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사진=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사진=리브메이트)


KB국민카드 모바일 포인트 적립 앱 리브메이트의 일반 상식 퀴즈가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리브메이트는 9일 118회차 일반 상식 퀴즈 3문제를 공개했다. 1번 문제는 "KLPGA 안송이 선수 우승 기념, KB국민카드 스타샵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KB국민 개인신용카드로 전국 13만여 스타샵 적립가맹점에서 누적 10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갤럭시폴드 ○○○대, 아이폰11ProMax ○○○대를 드리고, 누적 50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로 포인트리 ○만점을 드립니다. 빈칸에 들어갈 숫자를 모두 더하면 얼마일까요?"이다. 정답은 '239'이다.

2번 문제는 OX퀴즈로 "외교사절을 파견할 때 특정 외교관의 전력 또는 정상적인 외교활동을 벗어난 행위를 문제 삼아 기피인물로 선언하는 것을 '페르소나 논 그라타'라고 한다"가 맞는지 틀린지를 고르는 문제다.


정답은 'O'이다. '페르소나 논 그라타'는 좋아하지 않는 인물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외교상 기피인물을 가리킨다.


3번 문제는 "옛날 중국에서 은으로 납부했던 세금 제도"를 묻는 문제다. 양세법·조용조·일조편법 중 정답은 일조편법이다.


일조편법은 명나라 후기부터 청나라 초기까지 시행된 제도로 세금을 은으로 납부했다. 양세법은 당나라 후기에 시작한 조세제도로 모든 세금을 자신의 재산에 기초해 납부했다. 조용조는 수·당 시대의 조세제도로 토지와 사람, 호에 세금을 징수한 제도다.


퀴즈는 앱을 통해 입력할 수 있으며, 정답자에게는 총 30포인트가 지급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0 0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中, 우한 포함 13개 시 3천만 명 '봉쇄'...군 의료진 ...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중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인 후베이...
버스·소방차 충돌...소방대원 등 ...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오늘 오전 11시 ...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즈' 리허...
[OSEN=지민경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그래미 어워즈' 리허설 ...
"우한 폐렴에 中병원 통제 불가…...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
폐렴 극성 중국 우한 “엿새 뒤면 ...
▲ 중국 우한 시가 엿새 만...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월 25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핫크리스피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