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아침 기온 뚝 수험생 건강 주의

최재필 | 2017.11.15 | 신고
조회 : 1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5일 서울 아침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며 하루종일 춥겠다. 경기도 이천시 장록동의 한 단풍나무에 서리가 앉아 있다. /문병희 기자
15일 서울 아침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며 하루종일 춥겠다. 경기도 이천시 장록동의 한 단풍나무에 서리가 앉아 있다. /문병희 기자

[더팩트 | 김소희 기자] 수능 예비소집일인 15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에는 눈이나 비가 오겠다. 서울의 아침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고, 낮에도 한 자릿수에 머물려 하루종일 춥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서울·경기남부와 충청도에는 구름이 많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고 14일 전망했다.


기상청은 또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평년보다 2~5도 정도 낮아 춥고, 강한 바람이 불겠다"며 "체감온도가 낮은 만큼 수험생은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낮 최고기온도 평년보다 1~5도 정도 낮을 전망이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도 △대전 2도 △대구 3도 △전주 3도 △부산 6도 △강릉 3도 △제주 10도 △울릉·독도 5도,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10도 △대구 12도 △전주 11도 △부산 14도 △강릉 10도 △제주 14도 △울릉·독도 8도 등이다.


이날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충남과 전라도 서해안은 밤부터 16일 아침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ksh@tf.co.kr

[인기기사]

· [TF영상] '또 고장' 2호선! 사람 잡는 '늙은' 지하철

· 삼성전자, 임원 인사 앞두고 '이례적 장고'…왜?

· [TF확대경] '박근혜 출당' 洪, 서청원·최경환 출당 머뭇?…왜

· [TF초점] '궐련형 전자담배 후발' KT&G '빅피처'는 700원에 달렸다?(영상)

· [날씨] 오늘 오후부터 기온 뚝…수능 예비소집일 아침기온 0도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0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라이프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7년 11월 23일 [목]

[출석부]
홈스타 락스와세제
[포인트경매]
락스타 밀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