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산해경, 홋줄 보강작업 중 70대 선원 손가락 절단...병원 이송

김옥빈 기자 | 2018.07.04 | 신고 신고
조회 : 1,109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지난 3일 저녁 11시 26분께 부산 영도구 S중공업 앞 안벽에 계류 중이던 우리나라 국적의 화물선 J호(4806톤)에서 70대 선원이 태풍에 대비해 홋줄 보강작업 중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고가 발샐해 해경이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제공=부선해경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지난 3일 저녁 11시 26분께 부산 영도구 S중공업 앞 안벽에 계류 중이던 우리나라 국적의 화물선 J호(4806톤)에서 70대 선원이 손가락이 절단돼 해경이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화물선 J호 선원 L씨(79)는 태풍으로 인한 선박피해 방지를 위해 육상과 연결된 홋줄(정박용 줄) 보강 작업을 하던 중, 육상 비트에 받쳐놓은 홋줄 마모 방지용 각목이 부러지면서 튕겨나온 파편이 L씨 오른손을 타격해 절단되자 동료선원이 부산해경 상황실로 구조 요청 한 것이다.


신고를 접수한 부산해경은 구조대와 영도파출소 경찰관을 급파, 해경 구조대가 J호에 등선해 기본적인 응급처치를 실시했다. 이후 육상에 있던 소방 구조대원과 공조해 구조장비(하네스)를 이용, L씨를 인근병원(고신대병원)으로 긴급이송 조치했다.


구조 당시 L씨의 오른손 검지는 거의 절단돼 피부 일부만 손바닥과 연결돼 있었고, 중지·약지는 골절된 상태였다.

* 비트(bitt) : 계선주, 로프 또는 체인을 잇기 위한 기둥.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사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6월 17일 [월]

[출석부]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