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KT CS, 독거노인 대상 114 안부확인서비스 시작

이성민 기자 | 2019.05.16 | 신고 신고
조회 : 81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국제뉴스) 이성민 기자 = 번호안내114를 운영하는 KT CS가 독거노인의 안부를 묻고 보이스피싱 전화 수신 여부를 알려주는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스팸차단 앱 '후후'를 이용해 독거노인의 일일 통화량을 확인하여 신청자에게 안부 확인 문자를 전송해주는 서비스이다.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개인 고객도 신청이 가능하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신청하면 독거노인의 통화량에 기반하여 안부를 문자로 전달받고 웹페이지로 고위험군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독거노인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수신하면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사기 피해도 예방할 수 있다.


통화량이 적은 날엔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셨네요. 오늘은 000님께 안부 전화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와 같은 안부 전화 권유 문자가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발송된다.


특히 일정 시간 동안 휴대전화 통화량이 없을 경우 긴급으로 자동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유선전화의 경우 자동음성으로 '좋음 또는 나쁨'으로 컨디션 상태를 문의하고 독거노인의 답변을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문자로 전송해 준다.


또한 전문상담사가 주 2회 안부 전화를 해서 기초연금 신청 및 수령, 노인복지관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말벗전화 서비스'도 선택 가능하다.


직접 방문을 통한 독거노인 케어 서비스 대비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며 서비스 신청 또는 문의는 지자체와 개인 모두 '지역 번호+114'를 통해 가능하다.


최장규 KT CS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17년 기준, 전국 65세 이상 독거노인이 130만명에 달한다"며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독거노인의 안전사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8월 21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