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해수부, 민·관 합동 수산물 수출 대책회의 성료

이병성 기자 | 2019.04.12 | 신고 신고
조회 : 273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이병성 기자 = 해양수산부는 "11일 정부세종청사 5동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1차 민·관 합동 수산물 수출 대책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수부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는 참치, 김, 굴, 전복 등 주요 품목 수출업계와 수협중앙회,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한국수산회, 한국수산무역협회 등 수출지원기관이 참석한다.


해수부는 수산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2013년부터 민·관합동 대책회의를 개최해 왔으며, 민·관의 적극적인 협력에 힘입어 지난해에는 역대 최고치인 23억8000만 달러 규모의 수산식품을 수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올해 1분기 수산식품 수출실적은 6억 달러로 지난 해 1분기보다 6.6% 증가하는 등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최근 보호무역주의 확산, 비관세 장벽 강화 등 수출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어 선제적인 대응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해외 수출과정에서 발생하는 업계의 고충과 건의사항 등을 듣고, 해수부의 수출 지원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올해 사업계획을 점검한다.


특히 지난 달 발표한 ‘수산식품 신 수출전략’과 관련해, 최근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아세안 지역과 온라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해외 판로 다변화 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김남웅 해수부 수출가공진흥과장은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업계 의견을 수산식품 수출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수산식품 수출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9년 5월 23일 [목]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분
[포인트경매]
초코브라우니설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