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중기벤처부, 일산 킨텍스서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한경상 기자 | 2018.11.09 | 신고 신고
조회 : 52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은 "2018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의 비즈쿨 페스티벌은 청소년 모두가 미래의 주인공이라는 의미에서 'We Can Be Heroes'를 주제로 개최되며, 전국의 126개 학교 1만 5천여명의 초중고등학교 학생이 참여한다.


비즈쿨 페스티벌은 지난 2002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비즈쿨 운영학교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비즈쿨 학교관'과 로봇, VR, AR, 드론 등 미래 신기술을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미래기술 체험관' 창업 아이템을 보여주는 '스타트업 체험관' 등으로 구성된다.


첫째날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부의 신' 강성태 대표가 기업가정신을 강연하고, 청중들과 문답하는 '기업가정신 콘서트'가 열린다.


그리고, 올해는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로봇스쿨, 코딩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즈쿨랩(Bizcool Lab)’을 행사장 내에 신설하여 매일 운영한다.


둘째날에는 쉽고 재미있게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기 위한 '골든벨 퀴즈쇼'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청소년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스피치 대회' '우수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벤처혁신기반과 정기환 과장은 "올해 비즈쿨 페스티벌은 행사 기획단계에서부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자신들이 주인공이 되는 행사를 개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0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확인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8년 11월 16일 [금]

[출석부]
CU 모바일 상품권 2천원권
[포인트경매]
빽다방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