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업종변경 사례 늘어

송미숙 기자 | 2018.10.11 | 신고 신고
조회 : 193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송미숙 기자 = 많은 예비 창업자들은 체인점 창업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 있다. 체인점은 직영점의 복제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유인 즉 가맹사업을 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는 브랜드 사용권을 비롯해 직영점의 성공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체인점에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에 창업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들은 빠른 기간에 시장에 안착하고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인해 체인점 창업을 선호하는 실정이다.


하지만 체인점도 아이템의 유망성 및 직영점의 성공경쟁력, 지원 시스템에 대한 충분한 검증없이 창업해 기대와는 다른 매출과 수익에 실망하거나 본사의 갑질에 휘둘리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에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며 업종변경창업을 하는 사례도 많은 게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예비창업자들은 요즘 유망한 프랜차이즈 및 유망 창업아이템 등 키워드에 눈길을 주며 성공하는 창업을 위한 노력이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동종 업종간 과한 경쟁이 펼쳐지는 아이템들은 특별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다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은 아이템 선택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야 할 것이다.


‘특허’ 살얼음맥주의 경쟁력과 정감 가는 인테리어의 ‘역전할머니맥주1982’는 소위 간단한 맥주의 대명사로 자리잡고 있다.

   

국민 주류라고 할 수 있는 맥주는 만 20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즐기는 아이템이다. 이러한 주류소비자층을 겨냥해 ‘살얼음맥주 특허권’을 국내 유일하게 소유한 “역전할머니맥주1982”는 ‘살얼음맥주, 슬러시맥주’의 원조로 저렴한 가격에 살얼음맥주와 안주를 제공하는 브랜드이다.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의 침체와, 최저임금 인상의 영향으로 자영업자들의 폐업률이 늘고있는 상황에서 특별한 광고 없이 입소문만으로 이미 150호점을 넘어선 ‘역전할머니맥주1982’는 독보적 경쟁력을 가지고 주류 프랜차이즈 업계의 선두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역전할머니맥주1982”가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앞세운 특성을 살펴보면, ‘특허등록 된 살얼음맥주’ 와 40여년의 브랜드 히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는 성공 요인일 것이다. 그 외에도 할맥은 소자본창업으로 평수 대비 높은 매출이 증명하듯 이미 가맹점을 2개이상 운영하는 매장 점주도 동종 대비 가장 높다. 여기에다 간단한 조리 시스템으로 인한 1인 주방의 현실화로 인력의 최소화를 이루었다는 점이 획기적인 사항이다. 끝으로 10월 10일(수) 부산에서 열린 역전할머니맥주1982의 사업 설명회도 성황리에 마쳐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0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확인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8년 12월 10일 [월]

[출석부]
삼양)불닭볶음면(용기)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클래식치즈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