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김성원 국회의원, 헌정대상(의정활동 우수상)수상.

이운안 기자 | 2018.07.10 | 신고 신고
조회 : 27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두천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시연천군)은 11일(수)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제20대 국회 제2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 김성원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모인 법률소비자연맹이 매년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본회의상임위 출석률 △법률안 발의현황 △국정감사 성적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등 총12개 항목별로 엄정하게 종합평가하여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에게만 수여하는 가장 명예로운 상이다.
     
김 의원은 100점 만점에 97.22점을 받아 전체 국회의원(평가대상자 282명) 중 13위를 차지했다. 특히 자유한국당 수도권 초선의원 중 유일하게 김성원 의원만이 ‘의정활동 종합평가 상위의원 25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 의원은 제20대 국회 등원 이후 통일경제특구법, 경기북도설치법 등 다수의 법안 대표발의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며 접경지역 규제완화 등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위한 노력을 펼쳤다. 
     
그리고 국회 운영위, 정무위, 예결위 등 다수 상임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부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그 결과 2017년에 대한민국의정대상, 대한민국CEO 독서대상,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 대한민국 베스트 인물 대상, 대한민국청소년대상 공로상, 대한민국 안보대상 등 총 8관왕에 오르며 국회 내에서도 ‘일잘하고 성실한 국회의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과 겸손으로 국민을 섬기겠다는 국회 등원 초기의 마음가짐을 상기시켜주는 소중한 상"이라며, "영광과 함께 더 큰 책임감과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변함없이 응원해주고, 때로는 따끔한 질책의 말도 아끼지 않으신 동두천연천 주민분들과 함께 수상의 영광을 나누고 싶다."면서, "동두천연천과 함께 부모님 세대가 조금이라도 더 편안하고, 청장년 세대는 활력을 찾으며, 자녀세대가 보다 행복한 나라에서 살 수 있는 ‘3대(三代)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힘차게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 0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확인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8년 9월 21일 [금]

[출석부]
바나나우유240ml
[포인트경매]
GS25 - 코카콜라PET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