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문 대통령, 在인도 동포 만찬…"우리 기업 진출기회 늘릴 것"

이정덕 기자 | 2018.07.10 | 신고 신고
조회 : 45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오후(현지시간) 인도에 살고 있는 한국 동포 약 150명을 초청해 만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기업환경 속에서도 인도에 진출한 우리 기업인들과 현지에서 창업에 성공한 청년들을 격려하면서 "양국 간 실질 협력을 확대해 우리 기업의 진출과 사업 확대의 기회를 대폭 늘리겠다"며 "현지에 진출한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도 인도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이번 방문을 통해 신남방정책의 핵심 협력 파트너 국가인 인도와의 관계를 한반도 주변 4국과 유사한 수준으로 격상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문 대통령은 경제 분야 등 실질 협력뿐 아니라 평화, 공동번영, 인적교류 측면에서 인도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등 미래지향적 분야에서의 협력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다언어, 다종교, 다인종 국가인 인도에서 동포사회를 형성하고 발전시켜온 동포들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동포사회의 저력을 바탕으로 양국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가교 역할을 당부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 및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는 동시에, 동포들의 안전과 권익을 지키고 충분한 영사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도에서 창업해 성공신화를 쓰고 있는 청년 CEO, 인도 진출 기업인, 한-인도 다문화가정 부부, 유학생 등 각계각층의 동포들뿐 아니라 인도인 병사로 한국전쟁 직후 포로송환 감시단으로 파병됐던 인사, 인도대학의 한국학 교수 등 친한 인사들도 참석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 0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확인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8년 11월 16일 [금]

[출석부]
CU 모바일 상품권 2천원권
[포인트경매]
빽다방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