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20일 공공기관 승용차 없는 날 운영…대중교통 이용 권장

김옥빈 기자 | 2017.09.11 | 신고 신고
조회 : 173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 모습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오는 20일 하루는 대중교통을 이용합시다."


부산시는 오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저감, 녹색교통 실천을 위해 18일부터 22일까지를 '친환경 교통주간'으로 설정하고, 지속가능한 도시교통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과 차 없는 거리 지정·운영 등 '공공기관 승용차 없이 출퇴근하는 날' 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부산시 전 지역의 국가기관, 지자체, 유관기관 등을 이용할 경우, 친환경 교통주간동안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특히 오는 20일은 '승용차 없는 날'로 정해 공무원의 승용차 출퇴근이 금지되고, 부산시 전역 공공기관 주차장은 폐쇄되며, 공공기관 이면도로 주차금지 단속도 병행 실시된다.


다만 장애인, 임산부, 유아동승차량과 긴급차량, 관용차량은 예외적으로 공공기관 주차장 출입이 허용된다.


부산시는 친환경 교통주간 및 승용차 없는 날 대중교통 이용 홍보를 위해 현수막 등 각종 홍보물을 제작, 민·관 합동캠페인을 실시하고, 시내 교통전광판, TV 홍보자막 및 라디오 방송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적극 이용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다소 어려움이 있더라도 친환경 교통 주간(9월18~22일)에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하여,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저감 등 저탄소생활 실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0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댓글쓰기
   
확인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맨위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18년 12월 12일 [수]

[출석부]
세븐일레븐모바일상품권3000
[포인트경매]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콜라 1.25L